신도시 문사수법회 포교선언
문사수법회는 12일 중앙법당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무원빌딩 8층에 문사수법회 중앙법당을 새로 마련하고 이전기념법회를 봉행했다.
문사수법회(대표법사 김태영)는 새로 마련된 중앙법당에서 문사수법회 회주 한탑스님을 증명법주로 모시고 대표법사 김태영 법사, 상임법사인 명성스님과 정신법사 등 사부대중 3백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문사수법회가 첫걸음을 놓은지 20여만에 중앙법당을 마련한 기념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한탑스님은 법문에서 “우리들의 겉모양은 보기처럼 각자 다르지만, 이미 우리는 아미타불의 생명을 살고 있음을 알아차려야 한다”며 “우리들이 참 생명, 부처님 생명이라는 것을 명확하게 인식하며 실천하면, 이미 우리는 진리 그 자체를 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스님은 또 “중앙법당이 마련되었다는 것은 완성이 아니라 이제부터 문사수법회는 시작이라 마음을 다져 먹어야 한다”며 “우리는 이미 완성된 부처님이며, 참생명이 부처님 생명이라는 소중하고 값진 진리를 알리는데 이 자리에 계신 불자들이 다 함께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법문에 이어 김태영 상임법사<사진>는 문사수법회 비젼선포를 통해 “88년 경전읽기 모임으로 시작한 문사수법회는 10여년부터 오늘날 한국불교현실을 바로 고쳐나가기 위해 대중법회를 시작했다”며 “법회가 열리지 않으면 불교가 아니라는 점에서 새로운 불교의 토착화를 위해 신도시에 우리의 뜻과 맞는 법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이전기념법회는 삼귀의, 반야심경, 찬불가, 불사 발원문, 법문, 법문듣는 이 기쁨 낭송, 염불정근, 전법발원, 문사수법회 비젼 선포, 불사보고 및 법당공간 안내, 감사회향, 부처님찬탄, 사홍서원 등으로 진행됐다.
문사수법회 중앙법당 이전 주소: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709-1 무원빌딩 8층(행신역 앞) 전화 (031) 966-3581~2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