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07년 3월 10일
불교는 부처가 되기 위해 이루기 위해
또는 부처가 될 가능성을 가진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나는 지금 부처가 아니다라는 인정하는 것입니다.
불교는 대유한적 대립이 끊긴 절대무한의 세계입니다.
온천지가 부처님 밖에 없는 1인칭의 세계입니다.
이미 본래 부처임을 이미 구원되어 있음을 배우는 것입니다.
삶은 문제의 연속이며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해결할 능력이 있습니다.
문제는 본래 생명이 부처님생명을 증명하는 기회입니다.
참으로 있는 것은 부처님생명밖에 없다는 것은 하심이며
부처님께서 몸소 걸식으로
이세상 모든 이를 부처로 알고 예경을 보이십니다.
나무아미타불은 본래 부처밖에 없는 세상이라는 믿음입니다.
민음이라는 것은 지혜가 완성되지 않았지만
그대로 믿고 따르면 본래 있는 진실이 드러나게 됩니다.
불교는 부처가 되기 위해 이루기 위해
또는 부처가 될 가능성을 가진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나는 지금 부처가 아니다라는 인정하는 것입니다.
불교는 대유한적 대립이 끊긴 절대무한의 세계입니다.
온천지가 부처님 밖에 없는 1인칭의 세계입니다.
이미 본래 부처임을 이미 구원되어 있음을 배우는 것입니다.
삶은 문제의 연속이며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해결할 능력이 있습니다.
문제는 본래 생명이 부처님생명을 증명하는 기회입니다.
참으로 있는 것은 부처님생명밖에 없다는 것은 하심이며
부처님께서 몸소 걸식으로
이세상 모든 이를 부처로 알고 예경을 보이십니다.
나무아미타불은 본래 부처밖에 없는 세상이라는 믿음입니다.
민음이라는 것은 지혜가 완성되지 않았지만
그대로 믿고 따르면 본래 있는 진실이 드러나게 됩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여시아문 게시판에 대하여... | 문사수 | 2010.04.19 | 138601 |
53 | 오대산 구도여행 1 | 미락 | 2007.10.05 | 25953 |
52 | 길 1 | 淨連(정연) | 2007.10.03 | 26132 |
51 | 산봉우리에 해가 비치니 계곡물이 넘치네(법문요약) | 성국 | 2007.09.27 | 27683 |
50 | 정진과 법담 | 보연 | 2007.09.17 | 27077 |
49 | 법문요약- 아 대세지보살이여 | 미종 | 2007.09.07 | 26576 |
48 | 예경으로 산다는 것 | 보원 | 2007.09.01 | 27616 |
47 | 무한속에서 편안하리라 | 법인 | 2007.08.24 | 28184 |
46 | 지혜가 밝히는 마음 | 정희석 | 2007.08.02 | 24868 |
45 | 경을 가지는 공덕(持經功德分) | 지산 | 2007.07.14 | 26384 |
44 | 요약 후기 | 신희 | 2007.06.16 | 27126 |
43 | 법문요약(보현행원품 공양) | 신희 | 2007.06.16 | 27000 |
42 | 범천이 법을 세번 청한 까닭은? | 정성 | 2007.06.09 | 26326 |
41 | 우리가 찾고자 하는 행복이란 | 보명 | 2007.05.17 | 26310 |
40 | 최선을 다한다는 것(정신법사) | 정성 | 2007.05.12 | 27280 |
39 | 시심시불 시심작불 | 향적 | 2007.04.27 | 29235 |
38 | 사월칠일 회주스님 근본법문 | 보명 | 2007.04.12 | 27161 |
37 | 집착심에서 벗어나기(정신법사님) | 정성 | 2007.04.06 | 27277 |
36 | 출가에서 열반까지 (여여법사님) | 신명 | 2007.03.30 | 27472 |
회주스님 근본법문 | 보리성 | 2007.03.17 | 30121 | |
34 | 천강유수 천강월 | 보념 | 2007.03.07 | 30300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