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시아문
 

부촉과 찬탄

보념 한소자 2006.05.03 조회 수 33346 추천 수 0
문사수는 사람의 이름이 아니고 서예학원도 아니며 절집의 잘못표기가 아니다.
들을문(聞), 생각사(思), 닦을수(修), 문사수
즉 부처님 가르침을 듣고 생각하여 수정함으로써 자신의 참생명이 부처님생명임을 알게 되는 부처님 모신 법당이다.
금강경 서두 2분 중 「...희유합니다. 세존이시여 여래께서는 모든 보살들을 잘 호념하시며 모든 보살들에게 잘 부촉하십니다....」
호념이란 보호하여 생각한다. 회주스님은 호념을 사랑이라 하셨고 이는 믿음과 상통한다.
부촉이란 부탁하여 맡김을 의미한다.
부처님의 깨우친 법 내용은 모든 중생은 부처생명으로 살고있다. 그것을 보살에게 부촉. 모든 중생들을 이익되고 편안하게 부처생명으로 살도록 도와주라는 것.
호념법칙에 의하면 부처님께서 우리를 믿고 계시니까 이를 통해서 드러내는 것이 부처생명으로 사는 것이다.
부처님을 믿는다는 것은 내식으로 믿는 것이 아니다.
부처님 생명 그 자체를 그대로 믿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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