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불인의 메아리
 

오늘도 오시는 부처님!_봉축법회(중앙)

산들바람 2017.05.20 조회 수 1770 추천 수 0


2017.5.3. 부처님오신날 기념법회를 모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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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솔천에 계시던 호명보살은 마야부인의 태를 빌어 이 땅에 오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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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나 동남서북으로 일곱걸음을 걸으시고 외치셨지요

"천상천하 유아독존, 삼계개고 아당안지 (天上天下唯我獨尊 三界皆苦 我當安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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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땅에 오심에 감사와 기쁨을 관욕식으로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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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의 발걸음을 따라 걸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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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여법사님께서 기념법문을 해주십니다.


부처님은 말씀하십니다.

"나는 인과론자요, 정진론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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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앞에 어려운 현상이 와도 인과를 믿으니, 다만 전면수용합니다

현상은 현상일 뿐, 실체가 없습니다. 계속 변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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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모습과 상황은 부처님생명의 드러남이니 다만 전면수용합니다.

전면수용이란 삶을 풀가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삶의 현장에서 나의 참생명 가치를 드러내는데 망설임없는 용사로 살아갈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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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모습으로도 나타나는 부처님의 탄생이기에 오늘 새삼, 부처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정진을 모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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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은 훈련입니다. 내 몸에 길을 내주는 것입니다

나의 참생명 부처님생명에 길을 내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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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전에 헌다를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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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금지차 일주향 변성무진 향운계 봉헌극락제성전...향공양을 올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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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찬탄의 헌시를 올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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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공양 등 각종 공양을 올림도 내 몸에 길을 내기위한 정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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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불을 올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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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아미타불! 염불을 하며 정진론자로 산다는 것은, 날마다 부처님생명이 태어나도록 맞이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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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솔천은 모든 것이 다 만족된 하늘세계입니다.

부처님이 도솔천에서 오셨다는 것은,

태어날 때 이미 완전한 생명으로 오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전한 생명이 그 후에 몸을 받은 것입니다.

부처님생명으로서 내가 태어나면 그곳이 바로 극락세계입니다.

난 중생이 아닙니다.

난 현상이 아닙니다.

후회할 것도 걱정할 것도 없습니다.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인과이니 전면수용하고,

나타난 경계와 싸우지않고 다만 그 앞에 부처님을 모시는 염불을 합니다.


그렇게 지금 이 순간, 부처님생명으로 태어나면 그뿐입니다.

때문에 오늘도,

아니 지금도! 부처님은 오고계십니다.

나무아미타불!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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